회원동정

 


구정모 [2021년 01월]
- 대구백화점, 설 선물 상품 품평회 성료


대구백화점(회장 구정모)은 15일 프라자점 10층 프라임홀에서 2021년 설을 겨냥한 선물 상품 품평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 선물 상품 품평회에는 VIP 고객을 위한 상품을 비롯해 패션, 생활용품 부문을 중심으로 '친환경&건강', '고령화 시대, 시니어 맞춤 Gift', '코로나19 시대 홈쿡/방콕 필수품', '꾸준히 사랑 받는 스테디셀러' 등 4개 테마에 맞춰 다양한 선물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품평회에는 건강 관련 제품과 뷰티 관련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당 성분을 낮춰 건강을 지켜주는 '저당식 밥솥'과 오랜 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트러블 개선 제품,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터치프루프 기능성 화장품, 원료부터 포장까지 플라스틱이나 유해물질이 들어가지 않은 비누, 치약 등 친환경 제품이 주목을 받았다.

대구백화점은 품평회를 통해 소개된 상품을 중심으로 명절 행사 기간 전시를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제안할 계획이다.

권 업 [2021년 01월]
권업 계명대학교 명예교수(전 대구테크노파크 원장)는 신문매일신문과 2.28민주운동기념사업회의 공동기획인 [위드 코로나시대, 지성들로부터 듣는다] 제2편에서 장승기 포스텍 교수와의 대담 기사가 게재되었다.

김동구 [2021년 01월]
금복주, 새로운 소주 'NEW 참' 출시
㈜금복주에서 대표 제품인 '맛있는참'을 리뉴얼 한 'New 참'을 1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되는 'New 참'은 새해를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소주 제품이다. 'New 참'은 현재 소주시장 트렌드에 맞게 알코올 도수도 16.9%로 했고, 초미세 나노막 멀티 수(水)처리 공정을 통해 미네랄이 함유된 고순도 정제수를 사용했다. 소주의 깨끗함의 순도를 높이기 위해 야자나무숯 활성탄, 참나무 백화탄 등의 최첨단 여과·정제 방법으로 제조돼 술맛이 더욱 부드럽고 깨끗한 것이 특징이다.

김종석 [2021년 01월]
평화홀딩스 등, 매일신문 기획 대구의 독립운동 유적지 홍보를 협찬

평화홀딩스(회장 김종석)는 평화발레오 등 계열사와 함께 매일신문이 대구의 독립운동 유적지를 홍보를 위해 기획하고 수성구 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개최한 대구 독립기념관 건립 응원과 독립운동 유적지 홍보를 협찬하였다. 이 홍보 영상은 수성구 청소년수련관 댄스동아리 7명과 '디데이' 6명이 야외에서 선을 보였다.

김태오 [2021년 01월]
- 김태오 회장, DGB금융그룹 비대면 시무식에서 "스마트금융그룹" 선포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이 그룹 포트폴리오 다각화, 디지털 전환 등을 5대 경영전략으로 제시했다.
DGB금융그룹은 4일 비대면으로 시무식을 열고 계열사별 신년계획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시무식에서 “고객우선, 성과중심, 주인의식을 임직원들의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인 핵심가치로 삼았다”며 “핵심가치를 통해 그룹의 미션을 적극적으로 실현하자”고 말했다.
DGB금융그룹은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를 올해 미션으로 정했다.
김 회장은 ‘미래로 도약하는 스마트(SMART) 금융그룹’을 중기비전으로 선포하고 △그룹 포트폴리오 다각화 △효율성 기반 수익 극대화 △디지털 전환 추진 가속화 △아세안지역 거점 확대 △신뢰받는 그룹 등을 5대 경영전략으로 정했다.
했다.


- DGB금융지주, 임원 인사 단행

DGB금융지주는 28일 그룹 임원인사위원회 등을 열어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DGB금융지주의 경우 최태곤(그룹지속가능경영총괄)·김영석(그룹경영관리총괄) 상무가 각각 전무로 승진했고 황병우(그룹미래기획총괄) 상무를 새로 선임했다.

또한 그룹경영관리총괄 및 그룹미래기획총괄을 각각 신설했고 이사회 안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도 새로 만들었다.
은행은 본부 부서 슬림화를 위해 ▲12개 사업본부 ▲6개 지역본부 ▲50개 본부 부서에서 ▲10개 사업본부 ▲5개 지역본부 ▲43개 본부 부서로 축소한다. 여기에 지방은행 중 유일하게 운영했던 공공금융본부는 폐지해 금고계약은 기관 사업부 전담부서를 통해 강화하고 사회공헌은 기능을 통합해 경영기획본부내 사회공헌홍보부에서 전담한다.

김태오 회장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기준으로 인재를 선발하는 한편 미래 CEO 육성에 만전을 기해 지속가능한 금융그룹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환식 [2021년 01월]
- 김환식 대표이사, 제3대 코넥스협회 회장 취임

김환식 한중엔씨에스 대표이사는 작년 12월 17일 한국거래소 서울사무소에서 제3대 코넥스협회장에 취임하였다.
김환식 협회장(한중엔시에스 대표이사)은 "역대 회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그 뜻을 이어 나가겠다"며 "회원사와 시장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넥스시장은 경쟁력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자금조달을 돕고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2013년 개설된 증권거래 시장이다. 까다로운 상장 요건을 요구하는 코스닥시장은 초기 중소기업으로선 진입장벽이 너무 높다는 지적에 출범했다.
코넥스협회는 2014년5월 금융위원회 허가를 받아 설립된 자본시장법상 비영리법인이다. 자본시장의 발전을 위해 투자자를 보호하고 코넥스상장회사의 권익옹호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김환식 대표이사,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 공로로 교육부장관 표창

한중엔시에스(대표이사 김환식)는 교육부가 지원하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 공로로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실무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수험생이 해당 학과에 지원 시 대학과 기업이 함께 면접을 진행해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된다. 3년 교육과정으로 4년제 정규 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1년간 학교에서 직무집중교육을 실시하고 2~3학년 때 일과 학업을 병행한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참여 채용기업인 ㈜한중엔시에스 김환식 대표는 경일대와 채용 약정을 통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직무훈련, 교육과정 개발 등에 힘써왔다. 특히 지역 상공회의소, 인사협의체 등 성과 확산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사업 활성화에 앞장섰다.

남성희 [2021년 01월]
- 대구보건대,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최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일자리창출 지원 분야)을 수상했다.
이 대학교는 6일 오후 2시 본관 10층 회의실에서 남성희 총장,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지역협력과 오영근 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번 일자리창출 지원 분야에서 단체 수상은 모두 51개 기관이며 대부분 일반기업이다. 이 중 전국 3개 대학만이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으며 전문대학에서는 대구보건대학교가 유일하다.

대구보건대학교는 최근 3년 동안 평균 74%의 높은 취업률과 함께 미국, 캐나다, 독일 등 선진국에 100명이 넘게 취업하는 등 청년취업률 제고에 기여했다. 지난해 대학 내 여성근로자의 비율이 49.7%이며 여학생 취업률이 77%로 나타나는 등 취업 약자인 여성에게 많은 일자리를 제공한 것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대학교는 또, 대학 산학협력단 26명, 학교법인 기업 291명 등 많은 전담 인력을 채용했으며 강소기업체험사업 전국1위(2014, 2015년)를 차지했고 최근 2년간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참여로 359명이 취업 하는 등 고용노동부 사업에도 적극 참여했다.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LINC+사업을 운영하면서 3년 동안 11,000명의 학생들이 취ㆍ창업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밖에 집중휴가제를 비롯한 노동시간 단축, 자기개발비와 해외연수 지원, 직원연수원과 헬스센터 운영 등으로 일ㆍ생활 균형 실천과 노동환경을 개선하며 일자리 질 향상에 앞장서왔다.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65) 총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노력하고 취업약자에 대한 배려,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에 매진 하겠다.”며, “고용노동부, 지자체, 중소벤처기업부 등과 협력하여 청년 취업률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에 선도적 역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 대구보건대 임상병리과, 미국임상병리사 합격자 10명 배출
대구보건대학교 임상병리과 10명의 졸업생들이 미국임상병리학회 ASCPi(Amercican society clinical pathologist)에서 주관하는 미국임상병리사 MLT(International Medical Laboratory Technician) 국제 자격시험에 대거 합격했다고 12일 밝혔다.

합격자들은 대구보건대학교 임상병리과에서 운영하는 ASCPi 전공심화 교육 프로그램 과정반을 수료한 후 시험에 응시해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이러한 배경에는 학생들의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차별화하고, 타깃을 포지셔닝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한 학과의 결과로 평가된다. 또, 학과에서는 세부적으로 전공실무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교육을 기반으로 한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으로 국내 병원의 미국임상병리사 자격자에 대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려는 트렌드를 예측했다.

우중본 [2021년 01월]
- 대성에너지, 2021 신년식 '디지털 종합에너지기술기업 전환' 선포식 개최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우중본)는 올해를 디지털 전환의 원년으로 삼아 2030년 디지털 종합에너지기술기업으로 달성하겠다는 DDR(Deasung Digital Revolution) 선포식을 4일 비대면으로 가졌다.
대성에너지는 디지털 전환을 위해 ▲Digital Green Convergence(파트너쉽 확대 통한 신성장동력 확보) ▲Digital Marketing Redesign(도시가스 고객서비스 디지털화) ▲Digital Efficiency Innovation(회사·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 등 3대 핵심 전략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대성에너지는 조만간 전담조직 신설을 시작으로 앞으로 5개년 계획 로드맵에 맞춰 추진하게 된다.

우중본 대성에너지 대표이사는 “디지털 전환은 미래를 위한 초석으로 대성에너지는 디지털 종합에너지기술기업으로 다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만 [2021년 01월]
- 경농, 2021 작물보호제 신제품 출시

경농(회장 이병만)은 올해 신제품으로 곰팡이균 전문 살균제 ‘푸사리언’ 액상수화제와 응애 전문 살충제 ‘마이트킹’ 액상수화제, 고엽령 방제전문 제초제 ‘중중후기’ 입제를 최근 공개했다.
사용은 편리하면서 방제 효과는 높여 농업인의 영농활동을 효과적으로 돕겠다는 것이다.

- 경농, 과수 화상병 ‘시기별 방제’ 전략 제안
㈜경농이 과수 화상병 방제를 위한 시기별 전략을 제안했다.
경농은 화상병을 효과적으로 방제하려면 겨울철부터 철저한 과수원 관리가 필요하다는 조언과 함께 동계전정 후부터 만개 5~15일까지 차례대로 ‘톱신페시트’와 ‘탐나라’, ‘아그렙토’, ‘비비풀’ 등을 처리할 것을 주문했다.

경농은 “동계전정 후엔 ‘톱신페스트’를 방제한 다음, 개화 전·출하 전에 1차 방제(동제)로 ‘탐나라’를, 만개 5일 후엔 2차 방제(항생제)로 ‘아그렙토’를, 신초장 5~7㎝·만개 5~15일 이내엔 3차 방제(생장조정제)로 ‘비비풀’을 이어서 살포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상엽 [2021년 01월]
한국은행대경본부, 중소기업에 설 자금 3억원 이내 지원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본부장 이상엽)는 11일 설을 앞둔 중소기업에 임금 지급과 원자재 대금 결제 등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한다.

만기 1년 이내 운전자금은 최대 50%를 연 0.25%의 이자로 업체당 최대 3억원 대출해 준다. 신청 기간은 1월21일~2월10일이다.
한국은행 관계자는 "설 자금 수요가 많은 중소기업의 단기운전자금 조달과 금융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대구경북 지역경제포럼 개최
한국은행대경본부는 지난 1월 7일(목) ‘대구경북지역 로봇산업 현황 및 신성장산업으
로서의 발전 과제’를 주제로 ?대구경북 지역경제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날 포럼에서
제1주제는 대구경북지역 로봇산업 현황, 뉴노멀시대 로봇산업의 역할(발표: 윤정민 한국로
봇산업진흥원 팀장)이, 제2주제는 웨어러블 로봇의 연구개발과 대구경북지역의 역할
(발표 :서정욱 경북대학교 교수)이 논의되었다.

[이전] 1 [2][3][4][5][6][7][8][9][10] [다음]

 

사업자등록번호: 502-82-12124 | 법인등록번호: 174121-0000568 | Tel: 053-959-2861~2 | Fax: 053-959-2860
법인계좌번호: 대구은행 018-04-304943-001(예금주-산학연구원) | E-mail: uri@uri.or.kr | A
Copyright(c) 2004 University-Industry Research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