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동정보>정보게시판


제목 [SERI][SERI 경영노트]기업의 SNS 新활용방식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11-08-20 09:58 조회수 57
File * 20110818.pdf (649.65 Kbyte) download: 2722
삼성경제연구소 SERI 경영노트

기업의 SNS 新활용방식
제 115 호, 2011.08.18박성민

요약
기업의 SNS 활용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의 기업은 SNS를 대내외 소통 채널과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최근 SNS의 올바른 활용과 저변 확대를 위해 전담인원을 운영하는 등 SNS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기업의 고민이 본격화되고 있다. 이처럼 비즈니스 차원에서 새로이 주목받고 있는 소셜펀딩, 소셜SCM, 소셜인덱싱을 살펴본다.

목차
1. SNS 활용현황
2. SNS 新활용사례
① 소셜펀딩: SNS에 기반한 십시일반 후원문화의 부상
② 소셜SCM: 공급망 관리의 혁신적 도구
③ 소셜인덱싱: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의 본격화
3. 시사점

<출처: www.seri.org>

 

사업자등록번호: 502-82-12124 | 법인등록번호: 174121-0000568 | Tel: 053-959-2861~2 | Fax: 053-959-2860
법인계좌번호: 대구은행 018-04-304943-001(예금주-산학연구원) | E-mail: uri@uri.or.kr | A
Copyright(c) 2004 University-Industry Research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