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동정 > 회원동정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회원동정 HOME

회원동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67회 작성일 21-03-03 14:52

본문

● 구정모 [2021년 2월]
  대구백화점, 연구서 ‘대구의 기업’에 연구 기술

대구백화점(회장 구정모)이 교육시민단체인 대구교육누리가 최근 펴낸 '대구의 기업, 대구은행과 대구백화점'라는 제목의 단행본에 담겼다.

본 연구서는 대구에 소재하는 업종별 대표 기업들을 개괄하여 살펴본 다음 그 중에서 특히 대구를 대표하는 기업인 대구은행과 대구백화점을 특정해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봄으로써 대구의 정체성과 연계시키는 작업으로 시도되었다.


●김태오 [2021년 2월]
- DGB금융그룹, 지역 고령층에 금융교육 지원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이 지역 내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사업을 추진한다.
DGB사회공헌재단은 대구재가노인복지협회와 금융교육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금융교육지원사업을 통해 건강한 금융생활과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금융교육지원사업 대상은 대구지역의 대구재가노인복지협회 소속 39개소 재가노인복지센터를 이용하는 7800명이다.
이번 협약은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고령층 금융교육 프로그램 ‘9988금융교실’을 지역어르신 밀착형으로 실시하기 위해 이뤄졌다.
9988금융교실 프로그램은 비대면, 디지털 등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소외돼 생활 전반에서 자립적 금융생활의 어려움에 직면한 금융취약대상을 위한 눈높이 사업이다.
학습과 복습을 놀이로 순환해 습득될 때까지 자연스럽게 반복하는 생활중심 활용형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특히 실제 은행과 동일한 구조와 환경으로 구성한 모델뱅크 시설, DGB금융체험파크를 통해 디지털기기 활용교육을 실시한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DGB금융그룹이 추진하는 사회공헌의 핵심사업인 금융교육이 지역 곳곳에 찾아가고 닿을 수 있도록 모든 물적‧인적 자원을 가용하고 있다"며 "우리지역 특성에 기반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시너지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 DGB금융그룹, 스마트 오피스 시스템 구축 완료

DGB금융그룹은 데스크탑 환경 가상화(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구축으로 스마트한 근무환경 조성 및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업무환경에 대응한 보안이 강화된 안정적인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DGB금융그룹이 구축한 스마트 오피스 시스템은 VDI와 씬 클라이언트 기반에 내부업무망을 활용해 노후화된 PC를 대체, 쾌적한 사무실 환경을 조성했을 뿐만 아니라 보안 측면에서도 자료 유출 방지 등 정보기술(IT) 보안이 강화돼 전국 사내 어디서나 내 PC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진정한 '스마트 오피스 시스템' 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스마트 오피스 시스템을 바탕으로 유연좌석제 등을 실시, 개방적인 공간에서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발굴하며 부서 간 소통과 협업이 이뤄질 수 있는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만들어 생산성 증대 및 직원만족도를 증대할 계획이다.
김태오 회장은 "급변하는 금융환경변화에 맞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조직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IT 등을 활용한 스마트워크 환경을 지속적으로 구현할 계획"이라며 "자유롭고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바탕으로 업무 향상과 개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디지털 선도 금융그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DGB금융그룹, 사회공헌사업 WITH-U로 지역사회 소통 및 환경변화 대응에 따른 선제적 CSR 추진

DGB금융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해 사회공헌사업을 ‘With-U’로 브랜드화하고, 올해 ‘With-U 지속가능경영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With-U 지속가능경영 프로젝트’는 고객 소통과 환경변화 대응을 위해 DGB금융그룹이 선제적으로 CSR 추진방향을 수립하고 지속가능하고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첫 번째 활동은 친환경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지원이다.
지난 8일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서 이와 관련한 전달식을 실시했다. 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면서 코로나19 시대 지역민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결합한 것으로 눈길을 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 하는 자원봉사자들은 비대면으로 활동한다. 이들은 1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량 증가 등으로 인한 환경 문제 관련 사이버 교육을 이수하고, 분리수거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 등을 인증완료하면 자원봉사활동 시간 적립 및 DGB 후원 코로나19 방역물품을 받을 수 있다. 전달될 방역 물품은 DGB금융그룹에서 전액 협찬했으며,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 및 자원봉사자들에게는 무료로 전달 될 예정이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사회공헌사업을 ‘With-U’로 브랜드화하고, 사회적 가치측정을 위한 지표 개발을 통해 보다 체계화되고 효율적인 서비스 방법을 고민하고자 한다”며 “올해 With-U 사업은 지역 뿐 아니라 수도권, 글로벌로 지역적 확대에도 노력해,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교육 강화 등 DGB 기업 특성을 살린 사업을 다양한 계층에 적합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오 회장은 “With-U프로젝트를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적절한 시기에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되며,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외 이슈 등에 대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ESG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한식 [2021년 2월]

김한식 교수(대구공업대)는 2월 18일자 대구신문에 ‘어느 노인의 유서’라는 주제로 금요칼럼을 기고하였다.



●남성희 [2021년 2월]
 
- 대구보건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대학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대구보건대에 따르면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IEQAS)는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와 대학의 국제화 역량 제고를 위해 교육국제화역량이 높은 대학을 인증하는 제도다. 기본요건과 평가영역 3개를 모두 충족한 대학에 인증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인증이 부여된다.

심의는 학위과정과 연수과정에 대해 독립적으로 진행됐는데 대구보건대는 대구·경북에서 유일하게 2개 과정에서 모두 인증을 취득했다. 인증기간은 내달부터 오는 2023년 2월까지다. 인증을 받으면 사증발급 절차가 간소화되고, 교육부에서 수행하는 국제화 관련 정책·사업에서 우선순위를 부여 받는다.

- 대구보건대 국제교류원, 제5회 국제보건통합심포지엄 ‘성료’

대구보건대 국제교류원은 지난 19일 연마관 국제회의실에서 캐나다, 일본, 필리핀, 태국 4개국 6개 대학과 AUAP(아시아·태평양대학연합회) 회원들을 초청, ‘제5회 국제보건통합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개교 5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의료서비스 도전 과제 : 보건통합부문의 위기와 기회’를 주제로 해외 대학교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제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남성희 총장을 비롯한 장상문 대외부총장, 김경용 국제교류원장, 대학 관계자와 학생 등 50여 명의 현장 참석자들과 실시간 유튜브에 접속한 해외 자매대학 교수, 학생 등 온라인 참여자 300여 명 등 총 350여 명이 참가했다.

● 우중본 [2021년 2월]
  대성에너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후원 갱신 협약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우중본)는 17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구지부와 지역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안정적인 사회복귀 지원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후원기업 갱신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18년부터 3년간 법무보호복지사업 후원을 진행해 온 대성에너지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법무보호대상자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헤아리고 이들의 건전한 사회정착을 위한 법무보호복지사업의 추가 후원을 결정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안정적인 사회복귀를 돕고 있으며 법무복지사업에 대한 국민들의 부정적 인식을 개선시키고 함께 살아가는 범죄없는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중본 대성에너지 대표이사는 "법무보호대상자들의 건강한 사회 적응을 돕고 안전하고 건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동행에 계속 참여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 이병만 [2021년 2월]
- 경농, 스마트팜 사업 조직 확대개편

경농(회장 이병만)은 스마트팜 분야에서도 선두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경농은 지난 1일 스마트팜사업 조직을 확대 개편, 향후 농업데이터 플랫폼사업과 시스템 개발사업을 더욱 확장하고 전국적인 고객서비스망 강화를 통해 ICT가 융복합된 정밀농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에 따라 경농 스마트팜사업은 부문으로 확대되고, 산하에 영업팀과 개발지원팀을 구성했다.
영업팀은 전국의 영업 네트워크를 통해 최상의 설계 및 기술영업서비스를 제공하고, 개발지원팀은 신시장 개척 및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농업인들에 대한 고객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더불어 부문 차원에서 농업데이터를 수집·처리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자동제어 시스템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상엽 [2021년 2월]
-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 화폐전시실 소개 동영상 제작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본부장 이상엽)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수요 부응을 위해 ‘화폐전시실 소개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1일 밝혔다.한은 대경본부는 만든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게시, 일반인들에게 공개했다.동영상에서는 ‘우리화폐전시실’과 ‘세계화폐전시실’의 주요 전시물 현황, 내부 관람 동선 등을 소개한다. 한은 측은 대구·경북 시·도민들이 온라인 체험을 통해 한국은행 및 화폐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올 상반기 중 화폐 도안에 사용된 문화유산 및 인물의 변천사 등 화폐전시실 내 주요 전시물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추가 제작, 공개할 계획이다.

- '대구·경북지역 성장역량 평가와 시사점' 보고서 발간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본부장 이상엽)는 '대구·경북지역 성장역량 평가와 시사점' 보고서에서 대구경북지역 경제는 산업 비중이 높은 주력 제조업과 전통서비스업 부진으로 최근 수년간 성장이 크게 제약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은행 조사에서 고도화 수준을 나타내는 산업 고도화 지수를 보면 대구는 96.2, 경북은 99.0으로 전국 평균(100)보다 낮았다.
업종별로 보면 대구의 경우 주요 10개 업종 가운데 자동차부품과 플라스틱 등 2개 업종이 상위권(1~3분위)이었고 금속가공(9분위), 섬유·고무·의료용기(10분위) 등은 최하위권이었다. 경북은 자동차부품 등 5개 업종이 상위권(1~3분위)에 포함됐다.
특히, 대구·경북 모두 음식업 등 종사자 비중이 높은 상위 10개 서비스업종 가운데 6개 업종의 산업고도화 지수가 하위권(7~10분위)에 머물렀다.
성장잠재력을 평가하는 혁신지수도 대구는 0.23(12위), 경북은 0.28(8위)로 전국 평균(3.0)보다 낮았다.
부분별로 보면 대구는 인적자원(13위), 지식창출(10위), 혁신활용(15위) 등에서, 경북은 인적자원(10위), 지식창출(8위), 지식재산권 축적(11위) 등에서 활동이 저조했다.

한국은행은 대구와 경북지역이 경제성장 기반을 확충하고 지속해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주력산업의 고도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와 미래 성장산업의 육성을 통한 새로운 성장기반 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를 위해서는 대구의 경우 노후산업단지의 환경개선, 스마트공장 보급 확대 등 생산 인프라 확충이, 경북은 산업클러스터 조성과 선도기업 유치 등이 절실하다.

아울러 미래차와 전기·자율주행 등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대구와 경북의 협력 강화가 요구된다.


●이승익 [2021년 2월]
- 대구문화재단, 문체부 '인생나눔교실' 영남권 주관처로 7년 연속 선정

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는 '인생나눔교실' 운영 사업 영남권 지역 주관처로 7년 연속 선정됐다.
인생나눔교실은 50세 이상 멘토가 지역 아동센터, 군 부대, 자유학기제 중학교 등의 소규모 멘티 그룹을 대상으로 맞춤형 인문 멘토링을 하는 활동이다.
재단은 올해 멘티 기관 50여곳에서 700회 이상의 멘토링을 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별 거점기관을 선정하고 거점기관에서 소규모 활동 그룹을 결성하여 지역 또는 마을 내 인문활동을 진행하는‘삼삼오오 인생 나눔 활동사업’, 인문가치의 공감·나눔의 가치를 온·오프라인으로 공유하는‘인생삼모작 인생 나눔 학교 사업’등 자체 기획사업을 통해 소규모·온라인으로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인문가치·창의성은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이끌어가는 핵심적 역할을 담당할 것이며 코로나 19 생활 방역지침을 준수한 생활 밀착형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주체적 인문 참여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 대구문화재단 올 첫 기획 전시 ‘인류세’

(재)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범어아트스트리트는 올해 첫 기획전시 ‘인류세(ANTHEOPOCENE_Save Our Planet)’를 16일부터 4월 11일까지 연다.
인류세는 2000년 처음 등장한 개념으로, 인류의 자연 파괴로 인한 새로운 지질시대를 뜻한다.
아시아, 유럽, 중동 등에서 활동 중인 사진가 5명이 기후 변화·환경 오염의 위기와 그 아슬아슬한 현재를 기록한 사진 100여 점을 선보인다.
참여 작가 하셈샤케리는 이란 출신이다. 그는 불모의 사막이 돼버린 이란 시스탄·발루체스탄을 카메라에 담았다. 인간이 만든 기후 변화로 메말라 버린 인간의 삶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영국에서 온 맨디 바커는 플라스틱이 해양 생물과 인간에게 미치는 해로움을 강조한‘바다를 뒤덮은 존재’등을 선보인다.
벨기에 작가 닉 하네스의 작품‘기쁨의 정원’은 두바이의 도시화 문제를 지적한다. 실내 정원과 얼음 카페 등 덥고 건조한 두바이의 자연환경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 공간들이 눈길을 끈다.
프랑스에서 활동중인 이대성은 몽골 사막화를 현대 예술의 방식으로 표현했다. 중국 작가인 장커춘은 자연이 도시화로 인해 변해가는 지점을 조명했다.

이번 전시 기획은 석재현 아트스페이스 루모스 대표가 맡았다. 석 대표는 2006년·2014년 대구사진비엔날레와 지난해 부산국제사진제 주제전 기획을 담당하기도 했다.


●이인중 [2021년 2월]
- 화성산업,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화성산업(대표이사 이종원)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18일 화성산업에 따르면 이번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한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표어가 들어간 피켓을 들고 사진을 찍은후 SNS에 올린 뒤 챌린지에 참여할 다음 도전단체 등 3곳을 지명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확산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성에너지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한 화성산업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KOG(이종원 대표), DIMF(배성혁 집행위원장), 삼한씨원(한승윤 대표)을 지목했다.
이종원 사장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통학하고 교통사고의 위험으로부터 안전을 보장해주는 것이야 말로 어른들의 책임과 의무인 만큼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로 교통안전 환경 조성 및 법규실천에 힘써야 된다"며 "화성산업 전 임직원은 사고없는 현장, 안전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해 고객을 위한 최고의 품질가치를 추구할 수 있도록 더욱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 화성산업,  385억 규모 대구 주택정비사업 공사 수주
화성산업은 385억1398만원 규모의 대구시 남구 대명4동 양지가로 주택정비사업 공사를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385억1398만원이며 이는 2019년 매출 대비 8.5%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임성훈 [2021년 2월]
DGB대구은행, 프로 골퍼 동반 라운딩 VIP마케팅 실시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DGB대구은행은 23일 수성동 본점에서 VIP 고객 마케팅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One-On 스포츠마케팅’ 전담 프로골퍼 김찬미와 협약식을 열었다.

One-On 스포츠 마케팅은 영업점장과 VIP고객, 프로골퍼 등이 팀을 이뤄 진행하는 실전 골프 라운딩이다.
프로골퍼가 VIP고객과 1대 1 밀착 레슨을 진행, 매월 8팀을 구성해 필드 라운딩을 실시하며 혹한·혹서기에는 실내 스크린 연습장에서 진행한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2013년부터 One-On 스포츠 마케팅을 실시, 검증된 프로 골퍼들과 프로그램을 진행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지역 출신으로 2016년 한국 대학 골프대회 여자프로부 우승, 2019년 일본 투어 우승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김찬미 프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계약, 수준 높은 원포인트 맞춤형 레슨을 한다.

- DGB대구은행, 3·1절 맞이 특별 예적금 판매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이 지난해 판매했던 DGB광복절예적금에 이어 DGB 국경일명 예적금 시리즈 2호인 DGB삼일절예적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나라 사랑 정신을 고취하고, 애국심 고양을 위해 판매하는 DGB삼일절예적금 상품은 다양한 우대이자율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2월22일부터 약 1개월간 한시 판매된다.
특히 가입 후 10일 이내 IM 뱅크앱에서 태극기를 게양할 경우 우대 금리가 적용되며 개인고객(상품별 1인1계좌)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비대면상품 가입시 비대면우대이자율 연 0.05%p가 추가 적용된다.


●진영환 [2021년 2월]
삼익THK, ‘2021 삼익THK 컴퍼니 컨퍼런스’ 개최

삼익THK(회장 진영환)는 지난 4일 ‘세계 최고 수준의 공간과 동작의 가치 창조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도전과 새로운 다짐을 선언하는 ‘2021 SAMICK COMPANY CONFERENCE’를 개최하였다. ‘프로포즈 데이PRO4s Day’를 부제로 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디지털 혁신을 위해 온택트 방식을 채택해 비대면 동영상 시청으로 진행되었으며, ‘삼익THK 비전 2026/2030’을 실현하기 위한 각 부분별 전략목표가 발표되는 자리였다.
진영환 회장은 이 자리에서 “변화에는 끝이 없으며, 그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이라며”, “지금은 변화를 꿰뚫어보는 통찰력과 기업성장에 대한 확고한 철학, 그리고 나아갈 방향에 대해 확고한 방향성이 필요할 때”라고 강조하였다.


●최미화 [2021년 2월]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사회적가치경영위원회 개최

경북여성정책개발원(최미화 원장)은 22일 조직구조와 경영방식에 혁신을 가할 원내외 전문가를 포함 ‘사회적가치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사회적가치경영은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능동적 경영방식으로 개발원이 공공 이익을 대변하면서 장애인·다문화·경력단절·시니어·여성 등에 대한 차별해소와 사회적약자에 대한 기회보장은 물론 인권 개선 등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 연말 지침 마련과 함께 시작됐다.
지역인재(한재홍 중앙대학교 교수·예천, 김명호 전 경북도의원·안동)를 외부 전문위원으로 초빙 ‘사회적 가족으로 경북여성과 함께 발전하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란 비전 아래 지속발전가능한 전략과제와 세부실행과제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사회적가치경영위원회는 계약사전심의제도입과 인권경영선포·사회적가치체크리스트를 포함한 2020년 사회적가치경영 이행실적 점검과 2021년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사회적가치 경영운영계획’을 주요 안건으로 다뤘다.
향후 개발원 전체로 사회적가치 성과를 내재화시키고 사회 전반에 확산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최미화 원장은 “올해 스물넷, 청년기 여성개발원이 지역사회·기업·기관·단체와 소통 거버넌스를 구축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이웃사랑' 성금 433만원 전달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최근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을 통해 원장 1월 분 급여 절반을 포함한 전 직원 54명이 십시일반 내놓은 성금 433만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은 경북도가 추진하는 '경북형 민생 氣(기)살리기 종합대책'의 하나로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민생과 침체된 지역 분위기를 끌어올리기 위해 추진하는 기부문화 캠페인이다.

최미화 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도민을 위해 여성정책개발원 직원들도 조금씩 성금을 모아 기부하기로 했다"며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영수 [2021년 2월]
 크레텍책임, 출향청년 복귀 프로젝트에 참여

크레텍책임(회장 최영수)은 대구시-대구상의 출향청년 복귀 프로젝트에 참석하다.
이 프로젝트는 대구시와 대구상공회의소가 출향 청년들의 지역 재정착을 돕는 '청년 귀환 경력직 일자리 예스매칭 사업'으로서 전국 최초로 시범 추진하는 것이다.
국비 2억5천만원, 시비 3억9천만원, 민간 9천만원 등 7억3천만원을 투입해 25명의 경력직 재취업을 지원한다. 돌아온 청년에게는 이주비 300만원, 근속장려금 150만원을 지급하고, 채용 기업에는 최대 2년간 월 160만원의 인건비를 준다. 39개 회사가 참여 의사를 밝혔고, 크레텍책임은 무역 및 전산개발분야에서 경력직 직원을 뽑을 방침이다. 참여 기업들은 향후 대구시의 '청년일자리 예스매칭 사업'을 통한 청년과의 매칭 과정을 거쳐 지원 여부를 확정한다.
 

●한재권 [2021년 2월]
서도산업, 스카프 1천장 대구 동구에 기탁


서도산업㈜(회장 한재권)은 지난 1월 26일 대구 동구청을 방문해 코로나19로 고생하고 있는 저소득 홀몸노인을 위해 써 달라며 스카프 1천 장(1천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서도산업은 1953년 창업해 손수건, 스카프, 우산 등 면직물 제품 제조사업을 하고 있는 지역 우수기업으로 동구 용계동에 위치하고 있다.


●현수환 [2021년 2월]
- 동원약품, 코로나19 백신 유통 참여…물류 변화 선제적 대응



동원약품그룹(회장 현수환) 계열사인 동원아이팜(대표이사 현준재)은 지난달 22일 SK바이오사이언스가 수행하는 '코로나19 백신 유통관리체계 구축·운영 사업'에서 지트리비앤티와 함께 유통 협력업체로 선정됐다.

당시 일반 대형 물류 업체를 포함해 여러 기업이 후보로 거론됐으며, 실제 후보군에도 대형 업체들이 있었지만 최종 계약은 동원아이팜과 이뤄졌다.
이는 촉박한 시간 내 완벽한 유통을 위해 협력사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최우선으로 삼았던 것이 주효했다는 판단이다.
현준재 대표는 "준비 시간이 넉넉치 않은 상황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 컨소시엄 내에서 한 팀처럼 가야 한다는 개념을 어필했는데, 그런 점들이 잘 맞아떨어진 것 같다"며 "유통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준비했고, 이번 백신 유통으로 의약품유통업계 전체가 콜드체인에서 한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특히 동원아이팜은 지난해 지오영 컨소시엄 참여 기업으로서 공적 마스크 유통을 담당하기도하며 여러 경험을 쌓았다.


- 동원약품, ‘세이플리 갱년기 테스트기’ 전국 약국 공급
동원약품 그룹이 휴마시스의 세이플리 갱년기 테스트기를 전국 약국에 유통한다.
휴마시스와 동원약품그룹은 간편하게 소변으로 판독하고 비용도 저렴한 세이플리 갱년기테스트기의 전국 약국 유통과관련한 협약을 체결했다.
휴마시스는 기존에 이 제품을 병원 유통용으로 공급했지만 이번 동원약품과 협약을 통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갱년기 테스트기의 대중화와 함께, 약국을 찾은 소비자들도 알 수 있도록 홍보 방안을 마련 중이다.
세이플리 갱년기 테스트기는 소량의 소변 난포자극호르몬(FSH) 농도를 측정해 10분 이내 갱년기 진행(폐경 전환) 여부를 98%의 정확도로 진단한다.


●황무일 [2021년 2월]






홤무일 (사)세계화 전략 연구소 객원 교수는 매일신문 2월 24일 자 신문에 ‘한미 동맹...깨지면 어떻게 될까’라는 주제로 칼럼을 게재하였다.


●조만현 본원 부이사장 [2021년 2월]
- 동우씨엠그룹, 창립 22주년 기념식 개최

2일 대구시 동우센터빌딩 스타홀에서 임직원, 고객사 및 협력사가 함께한 가운데 ‘동우씨엠그룹 창립 2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창립기념식은 2020년 경영성과 보고, 경영트렌드 발표, 고객·협력사 감사패 수여, 장기근속 및 유공직원 포상 순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고 회의장 소독 및 좌석 가림막 설치, 좌석 띄어앉기를 실시했으며 모든 행사과정은 행사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임직원을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동우家 TV)을 통해 생중계 했다.
동우씨엠그룹의 올해 경영트렌드는 ‘WINNER V3’로 도전(Venture)정신과 가치(Value)경영을 통한 경쟁력(Vying)으로 시장점유율 1위 회사를 목표로 하기 위해 각각 ▲V1 바이러스 노 세이버스 존(Virus No SAVEUS-ZONE): 바이러스로부터 고객, 회사, 상품이 안전한 서비스 환경 구축 ▲V2 버라이어티-브이노믹스(Variety-V-nomics): 공동주택 관리서비스, 건설업, 주거서비스 플랫폼 3종 경영포트폴리오 완성 ▲V3 빅토리(Victory): 서비스 차별화 및 상품과 기술의 특화로 위너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뜻을 담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최초의 20년 장기근속자인 사업·CS총괄부문 최영호 부사장을 비롯한 10년 장기근속자 37명과 봉사부분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있었으며 특히 지난 1년간 회사 발전에 기여한 임직원 중 사업·CS총괄1본부 김일중 상무이사와 손영익 관리소장(칠곡부영 6단지)이 자랑스런 동우인으로 선정됐다.

조만현 대표이사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올 한 해에도 미래성장을 이뤄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주거서비스그룹으로 도약하자”며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 동우씨엠, ‘씀씀이가 바른 기업’ 나눔 캠페인 동참

종합 주거서비스그룹 동우씨엠(회장 조만현)은 최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류시문)의 '씀씀이가 바른 기업'(매월 일정액 이상 기부로 위기가정을 돕는 프로그램) 나눔 캠페인에 동참했다.


●최용호 본원 상임고문 [2021년 2월]

1일 2.28 장학금 기탁 약정식 (2.28기념회관  4층)
3일 2⸱28민주운동 기념사업회의 『2021년 제1차 원로자문회의』, (2.28기      념회관 2층)
5일 경북대학교 사범대학부설 고등학교의 제73회 졸업식에서 『해강 대      성 장학회』 장학금과 『2.28 대성 김영대 장학금』을 전수함

9일 산학연구원의 『제80차 이사회』(연구원 세미나실) 및 『제31기 정기총      회』 (Zoom 이용)
17일 2⸱28민주운동 기념사업회의 『2021년 제2차 원로자문회의』, (2.28기념회관 2층)
20일 URI산악회의 제324차 등반의 선발대 (앞산 자락길)
21일 『대구시민의 날』 기념식 (대구 문화예술회관 팔공홀)
  ⭗KBS 대구의 『민심 탐방: 천리마가 간다』 리포터와 인터뷰 (2⸱28민        주운동 기념회관 1층)   
24일 2⸱28민주운동 기념사업회의 『2021년 정기총회』 (두류공원 내 2⸱28      기념탑 광장)
25일 대구문화재단이 주최한 『다시 쓰는 2⸱28민주운동 결의문 발표대회』 심사위원장, (2⸱28민주운동 기념회관 2층)
26일 용학도서관이 주최한 『대구 정신의 발현, 국채보상운동에서 2⸱28민      주운동까지』의 제2차 특별강연회에서 <우리나라 최초의 촛불, 2⸱28민주운동>이란 제목으로 강연, (도서관 시청각실)
28일 국가보훈처가 주최한 『제61주년 2⸱28민주운동 기념식』, (대구 문화      예술회관 팔공홀)


●김종부 본원 이사장 [2021년 2월]
 
엔유씨전자, '일본 호텔‧레스토랑 박람회 2021'에 프리미엄가전 소개

건강 가전기업 엔유씨전자(회장 김종부)는 자사의 프리미엄가전 브랜드 쿠빙스 (Kuvings)를 16~19일 일본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진행하는 호텔‧레스토랑 박람회 ‘호테레스 재팬(HOTERES JAPAN)2021’에서 선보였다.
본 박람회는 호텔 레스토랑쇼를 비롯해 케이터링 전시회, 주방기기 박람회가 동시에 개최된다. 매년 1000여개의 전시업체와 6만5000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만큼 일본 최대 규모의 관광산업 전시회다. 


● 광주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제8대 이사장 김보곤 DK산업 대표이사 취임


2021년 2월 25일(목) 김대중컨벤션센터4층에서 광주 한국산학협동연구원의 이사장 이취임식이 개최되었다. 이임하는 박옥식 이사장과 취임하는 김보곤 이사장.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달의 웹진 산업통상자원부